경기도교육청

양주시새마을, 새마을지도자 현장교육 실시

 

(정도일보) 양주시새마을회는 지난 9월 30일 양주시청대회의실에서 양주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교육을 실시햇다.

 

이번 교육은 8월 6일부터 9월 30일까지 2회차로 진행 되었고, 총 5강으로 구성되며, 첫째 강의에서는 새마을운동의 이해에 대하여, 둘째 강의에서는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에 대해, 세 번째 강의에서는 바람직한 새마을지도자의 역할과 태도에 대해 논의하며, 네 번째 강의에서는 ‘좋은 이웃, 좋은 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새마을형 마을공동체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2차 9월 30일 강의에는 외부강사를 초청한 특강이 실시되었고, 자유 민주시민 의식 함양에 대한 교육 및 토론의 장이 펼쳐졌고, 새마을 공동체 마을에서 해야 할 일은 “ 생각하고, 의논하고, 계획하고, 결정하여 마을과 마을 사람들을 만들고, 돌보고 나누어서 협동이 잘 이루어져야 하나의 새마을형 마을 공동체가 형성” 된다는 내용으로 다루어졌다. .

 

권중진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각 읍면동 새마을 지도자들이 서로 배려하고 단결하여 새마을 정신을 더욱 깊게 이해함으로써,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갖추고, 또한 앞으로 새마을의 정신을 계승할 젊은 세대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화합을 추구해 나갈수 있는 청년연대를 구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