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사회분야 취재 강화로 사회적 약자 목소리 대변하겠습니다

경청동행(傾聽同行), "오랜 시간 쌓인 사회부조리 일소에 작은 힘 보탤 것"

 

[경청동행(傾聽同行)] 본보 정도일보에서는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사회의 어두운 그늘을 재조명하고, 억울한 사연을 간직한 채 살아가고 있는 사회적 약자들의 삶을 관심있게 들여다 보려고 합니다. 이번 사회분야 취재 및 보도 기능 강화로 힘겨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회적 약자분들의 억울한 사연이 세상에 알려지고, 이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개선 및 공정사회 창달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겠습니다.

 

또한 향후 취재 및 보도에 불공정이나 시행착오가 생기지 않도록 팩트 체크 등 언론의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국민여러분께 약속을 드립니다. 특히 보도 이후 여러 언론사와의 기사공조 등에도 최선을 다함으로써 신생 언론사의 작은 목소리가 묻히지 않도록 그 파장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적폐(積弊)란 오랫동안 쌓이고 쌓인 폐단을 말하고, 폐단(弊端)은 어떤 일이나 행동에서 나타나는 옳지 못한 경향이나 해로운 현상을 말합니다. 그리고 청산(淸算)은 과거의 부정적 요소를 깨끗이 씻어 버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폐청산이란 오랜 시간 쌓인 사회부조리를 일소하려는 사회의식 또는 사회현상입니다.

 

현재 본보에는 최근에 발생한 불법(부정) 신고나 해묵은 사연 등의 많은 제보가 들어와 있습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국민여러분들의 사연과 제보에 경청동행(傾聽同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