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군산 희망복지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군산시 소재 사회복지기관·시민 축제 한마당

 

(정도일보) 군산지역 복지의 대향연 ‘2024 군산 희망복지박람회’가 지난 27일과 28일 사이 월명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군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복지가 답이다!’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회복지기관과 시설의 종사자와 시민 등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에 대한 홍보·전시·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주민들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쾌적한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처음으로 실내에서 펼쳐졌으며 작년과 차별화되게 퀴즈 엔 퀴즈 대회,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했다

 

희망복지박람회와 함께 진행된 ‘제25회 사회복지 날’ 기념식은 군산YMCA 청소년오케스트라, 군산YMCA 소년소녀 합창단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한 사회복지공무원과 사회복지기관·시설 종사자 등 20명에게 유공자 표창이 수여됐다.

 

박람회는 60여 개 사회복지 관련기관에서 9개의 통합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했으며 다양한 부스 체험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이외에도 박람회를 찾아온 관람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졌다.

 

주요 행사로는 ▲부스별 체험행사 ▲퀴즈 N 퀴즈대회 ▲서바이벌 골든벨 ▲사회복지역량강화 토크 콘서트 ▲청소년 공연 및 서바이벌 랜덤 플레이 댄스, ▲사회복지종사자 장기자랑 등 재미 가득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군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용승 회장은 “복지박람회에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 시민들에게 가까이 가고 발전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