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자원봉사센터, 성원고 전교생 대상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실시

 

(정도일보)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9월 26일과 27일 남원성원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남원교육강사전문자원봉사단의 자원봉사로 진행되었으며, 총 15개 학급에서 이루어졌다.

 

남원성원고등학교는 청소년 자원봉사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교로, 매년 남원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교육을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이번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역시 성원고등학교의 전교생이 참여하여, 자원봉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교육에서 남원교육강사전문자원봉사단은 학생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제공하며,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흥미와 참여 의식을 고취했다.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지역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남훈 시민소통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원봉사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성원고등학교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