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연계 AI· IoT어르신건강관리, 논산시 제3회 왕!왕!도전건강왕 한마당 축제 성료

 

(정도일보) 20일 논산시국민체육센터 3층에서 개최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연계 AI· IoT어르신건강관리 제3회 왕!왕 도전건강왕 한마당 축제가 어르신들의 활력넘치는 분위기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 어르신 983명과 함께 한 이번 행사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과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상월면 100세 건강위원회의 ‘스마트 건강체조 공연’과 연산면 100세 건강위원회의 ‘장구 공연’,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실버힐링체조 등의 다양한 공연도 선보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생활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자기혈관 측정 ▲치매 ▲구강건강 ▲정신건강 ▲근력운동 등을 주제로 어르신들의 건강문제를 다양하게 체험하고 예방할 수 있는 건강관리 체험관을 운영해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지난 2023년도 사업 대상자와 2024년도 사업대상자 중 끊임없는 건강관리를 통해 논산시 건강증진에 앞장 선 10명의 우수자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다”며 “계속해서 어르신들이 자기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시범 사업으로 논산시는 지난 2023년 공모에 선정된 이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 중 허약하거나 만성질환이 있거나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손목 활동량계와 혈압계, 혈당계, 블루투스 체중계 등의 건강측정 장비를 제공한다.

 

또한, 보건소 전문인력이 ‘오늘의 건강’앱을 활용해 측정된 건강데이터를 상시로 모니터링하면서 혈압과 당뇨, 건강습관 등 개인별 건강상태에 맞는 대면 또는 비대면 건강관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