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024 서귀포과학문화축전 성공적으로 마무리

 

(정도일보) 서귀포시는 8월 31일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 일대에서 열린 '2024 서귀포과학문화축전'이 과학에 관심 있는 어린이, 학생, 시민, 관광객 1,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귀포시와 제주융합과학교육연구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귀포 별빛놀이터에서 놀당 갑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과학체험부스, 드론 퍼포먼스, 로봇공연, 과학마술 콘서트, 천체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도내 초·중·고등학교 14개소 학생들과 한국천문연구원,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과학문화협회, 한화시스템, 제주안전교육센터, 쪼근며느리 등 도내 과학 관련 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처음 진행된 과학마술과 지상드론체험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반응이 좋았으며, 천체망원경으로 찍는 사진과 에어로켓 날리기는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또한 제주안전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안전체험부스는 시민들에게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실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갖추기 위한 실생활 속 안전 체험도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과학문화축전은 단순한 축제를 넘어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