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시, 제3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연차별 시행계획 이행점검 및 변경(안),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안)등 심의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제3차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제10기) 회의’를 열고 주요 안건을 심의했다.

 

대표협의체는 이날 회의에서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이행점검 및 변경(안)’, ‘2024년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안)’ 등 안건을 심의했다. 또 사회복지법인에서 추천한 이사 후보자들을 심사했다.

 

이날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심의한 2025년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직화 사업 ▲민관협력 공동사업 ▲교육사업 ‘지역사회, 성장판’ ▲지역사회보장 연대와 협력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사회보장 정책포럼 ‘이슈와 대안’ ▲사회보장 상상플러스 기획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인식확대 및 홍보 ▲사회복지법인 외부 추천이사제도 운영 ▲시‧구‧동 이음 공유회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사업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조직 운영평가 ▲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등이다.

 

제10기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인 이재준 수원시장(당연직), 이종성 수원시니어클럽 관장, 시 공직자, 시의회 의원, 시민 대표, 사회보장 관련 시설·사회보장 공공기관 관계자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위원 39명으로 구성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협력(거버넌스) 기구로 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논의하는 역할 등을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민의 사회보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과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