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교육원, 중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 대상 리더십 과정 운영

“존중과 자율로 함께하는 학생자치회 리더십 함양 지원”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도내 23개교 42명의 중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을 대상으로 중학교 리더십 과정(7기)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학생들이 교내에서 발생하는 공공의 문제상황뿐만 아니라 지역과 사회의 문제까지 생각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 리더십 함양을 돕고, 학생 자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이 모여 △변화를 이끄는 리더 △해양스포츠 체험활동 △팀빌딩 레크리에이션 등 존중과 자율로 함께하는 학생자치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변화를 이끄는 리더’에서는 리더십 교육의 목적과 의미를 알아보고 협력으로 만드는 시너지, 협력 테스트 등을 통해 협력을 끌어내는 퍼실리테이터형 리더가 되기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방법을 배운다.

 

‘해양스포츠 체험활동’은 지역의 해양자원을 활용하여 강릉시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진행되며 생존수영, 고무보트, 패들보드 등의 해양스포츠 체험활동을 통해 협력과 소통,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키운다.

 

최현주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도내 중학교 학생자치회 회장단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