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시, 2024년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정도일보) 안성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난 7월 27일 10시에‘2024년 마을활동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4월 13일부터 7월 27일까지 12회의 과정을 모두 마친 수강생 11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마을활동가 양성 교육과정은 ▲도시재생 이해 및 마을활동가의 역할 ▲우수사례지 견학 ▲2024년 도시재생 변화와 트렌드 ▲도시재생 지역 활성화 및 마을 자원 활용을 통한 활성화 사례 ▲마을자원 발굴 및 기획 ▲주민공모사업의 모범사례 및 작성 실습 등 각 주제별 강의로 이루어졌으며, 도시재생분야 전문 강사(로컬큐레이터)의 분야별 맞춤형 과정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교육 참여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수료생들이 도시재생사업(주민공모사업)의 컨텐츠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한 수료자는 “도시재생사업을 더욱 이해할 수 있었고, 마을활동가로서의 역할과 책임감이 중요함을 알게 해준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배출된 마을활동가들이 안성시 전역에서 마을공동체를 이끌며 전문 역량을 발휘해 지역 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마을활동가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훈련, 네트워크 구축, 정책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