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폴리마켓(Polymarket)은 폴리곤 블록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정보 마켓 플렛폼 웹사이트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예측시장이다.
사람들은 폴리마켓에서 비트코인, 금리, 선물시장 등의 정보를 거래하며, 전세계에서 모인 의견을 기반으로 특정 이벤트에 대해 가장 정확한 실시간 예측을 생성한다.
사용방법은 웹사이트에 들어가 이메일을 추가하고 메타마스트 지갑을 플리곤 네트워크에 연결해 약관에 동의한 후 USDC을 입금한 뒤 사용하면 된다.
실제 지난 3월 31일 마감된 '2월에 비트코인이 5만 달러에 도달할 것인가?'라는 이벤트에서 일부 투자자들은 '예'를 선택해 수익률 550%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폴리마켓은 2020년도에 설립된 이후 정치, 사회, 암호화폐 등 다양한 분야에서 6000억원 이상의 거래를 발생시켰다.
또한 Polychain, 1Confirmation, Naval Ravikant, Balaji Srinivasin 등 세계 최고의 벤처 투자 기업과 엔젤 투자기업들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
올 해는 폴리마켓 플랫폼에서 거래량이 크게 성장한 한해였으며, 올해만 벌써 한화 1750억 이상의 거래가 이루어졌다.
올해 미국 선거 예측시장 거래량은 한화 1350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금 이순간에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미국 선거시장 외에도, 폴리마켓은 중동, 암호화폐, 세계시사 등을 주제로 상당히 정확한 예측시장을 운영하고있다.
한편, 2024년은 미국 대선을 포함한 및 다양한 글로벌 이벤트들이 예정된 한해이며, 폴리마켓의 국내 사용량과 유저 또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의 큰 성장과 다양한 기업들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