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시, 수원향교 활용사업 ‘향교골에서 만난 정조대왕님’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9월 16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 수원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예약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하반기 ‘향교골에서 만난 정조대왕님’ 프로그램을 9월 16일부터 11월 29일까지 수원향교에서 운영한다.

 

향교골에서 만난 정조대왕님은 국가유산청 공모 사업인 ‘향교·서원 국가유산 활용 사업’의 하나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정조 임금님 수원향교에 오신 날 ▲수원향교와 자연 이야기 ▲올바른 몸가짐 -모든 일의 근본- 등으로 구성된다.

 

‘정조 임금님 수원향교에 오신 날’은 1795년 을묘년 원행 당시 정조가 수원향교를 찾은 역사적 사실을 중심으로, 알성례 재현, 수원향교 블록 만들기, 조선시대 책 제작 등을 하는 체험 교육이다. 1795년 정조가 수원향교에서 행한 일들을 체험할 수 있다.

 

‘수원향교와 자연 이야기’는 수원향교 내 동식물과 전통 목조건축을 소재로, 수원향교의 생태적 특징을 알아보고, 우리 전통 건축의 결구(結構) 방식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산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올바른 몸가짐 -모든 일의 근본-’은 조선시대 기초 교육의 핵심이었던 예절을 현대적 체험 활동으로 재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수원향교 소개와 함께 기본 인사법 등 전통 예절을 배우는 교육 활동으로 구성된다.

 

수원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web/reserv/index.do)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예약이 마감되면 현장 접수를 하지 않는다.

 

수원시 관계자는 “‘향교골에서 만난 정조대왕님’ 에 참여해 지역의 중요 문화유산인 수원향교의 숨겨진 가치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