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시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GS25 의정행복점', 온정돌봄 식품 꾸러미 기탁

 

(정도일보)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12월 16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인 편의점 ‘GS25 의정행복점’을 통해 온정돌봄 식품 꾸러미를 기탁했다.

 

녹양동 보건복지팀은 위기이웃에게 정기 맞춤형 후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집한 온정돌봄 서포터즈 35개소를 토대로 ‘더불어 온정돌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GS25 의정행복점은 위기 사유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3가구에 식품 꾸러미(즉석밥, 즉석죽‧국, 컵밥, 라면)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GS25 의정행복점 임영희 대표는 2021년부터 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위기가구 발굴‧자원 연계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녹양동 보건복지팀은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식료품 지원이 필요한 결식 우려 가구에 식품 꾸러미를 바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임영희 대표는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여러 편의점 식품으로 위기가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저소득 결식 우려 가구를 위해 다양한 식품 꾸러미를 후원해 주신 GS25 의정행복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공정하게 잘 선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