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2동 지사협의체, 한부모 아동 의류비 지원

 

(정도일보)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12월 16일 한아름지역아동센터에서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부모가구 아동에게 의류비를 지원하는 ‘2024 사랑모아 따뜻한 겨울나기’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사랑모아 따뜻한 겨울나기는 올해 송산2동 지사협이 신규 기획한 겨울 복지사업 중 하나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한부모가구 아동에게 겨울 의류비를 지원(한 가구당 10만 원, 총 5가구)했다.

 

김호경 위원장은 “겨울 의류(패딩)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부담이 되는데 이번 지원으로 도움이 될 수 있어 굉장히 뿌듯하다”며, “내년에도 아동을 위한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형순 동장은 “어려운 이웃이 행복한 송산2동, 나아가 ‘아이가 행복한 도시 의정부’ 조성에 기여하고 위기가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산2동 지사협은 아동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여름에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힐링이 되는 미술과의 만남, 여름방학 미술특강’을 총 8회차에 걸쳐 진행했으며, 현대미술과 타일공예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미술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