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상담동아리 '콘술타', 지역 청소년 대상 '케이크 만들기' 기획 활동

 

(정도일보)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의 상담동아리 ‘콘술타’는 지난 16일 지역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콘술타’ 동아리는 청소년 지도사 및 상담사를 목표로 하는 대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역량 강화 교육과 스터디 활동,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을 진행해 예비 지도사‧상담사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키워가고 있다.

 

이번 ‘케이크 만들기’ 활동은 지역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동아리원들이 직접 ‘프로그램 의견조사 게시판’을 제작했으며, 청소년들의 많은 투표를 받은 케이크 만들기를 주제로 활동했다.

 

상담동아리 ‘콘술타’의 최준영 회장(평택대)은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을 청소년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고, 원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청소년 지도사의 꿈이 더욱 커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콘술타’ 동아리는 앞으로도 예비 청소년 지도사 및 상담사로서 자질을 다지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위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