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북부 학교 밖 청소년 연합운동회 개최

고양·김포·파주 꿈드림 합동 진행…경기북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정도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30일 파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고양·김포·파주 꿈드림 연합운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건강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간 소통하고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고양시꿈드림, 김포시꿈드림, 파주시꿈드림이 공동으로 추진했다.

 

파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운동회는 또래 간 경쟁을 과열시키기 보다는 협동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레크리에이션, 단체 줄넘기, 다인다각, 파도타기를 비롯해 단체 경기를 진행했다. 이날 운동회에 참가한 청소년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냈다.

 

운동회에 참가한 고양시 학교 밖 청소년은 “다른 지역의 청소년과 운동회를 하는 색다른 경험이 즐거웠다”라며 “특히 친해지기 어려웠던 우리 지역의 친구들과도 운동회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어서 특별한 경험이었다”라고 덧붙이며 체육활동뿐만이 아닌 화합의 중요성을 체감했다고 말했다.

 

조정현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이번 운동회는 단체활동의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고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는 기쁨을 알려주는 기회가 됐다”라며 “고양시뿐만 아니라 김포시와 파주시 등 지역사회의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원체계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양각색의 자기계발 신체활동 △스포츠 체육활동 △현장 체험학습 △문화예술 체험활동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거나 고양시꿈드림으로 전화하면 된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9~24세의 나이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