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매양중 IB 후보학교 미래형 수업 이렇게 합니다~!

IB 후보학교인 매양중학교, 수업 공개의 날 열어

 

(정도일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관내 매양중학교가 10월 30일 ‘IB 후보학교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한다.

 

이번 수업 공개의 날 매양중은 IB 후보학교로써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고 1학년 전체 수업을 공개하며 IB를 교육 과정에 적용한 수업 실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 경기도 내 교원 및 학부모,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등 IB교육에 관심있는 총 120여명이 학교에 방문하여 수업을 참관했고, 수업 후에는 참가한 교원들과 함께 교과군별로 IB 수업 사례 발표 및 수업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매양중은 IBO 워크숍 참여, IBO MYP 교과군별 연수, IBEC 전문가 과정 참여, FPD(IB 국제공인강사) 과정 참여를 통해 미래형 수업과 평가 ‧ 깊이 있는 수업 ‧ 사유하는 수업 등 IB 월드스쿨(인증학교)로의 준비를 활발하게 하고 있다.

 

더불어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도 △ 2024 IB 관심학교 운영 지원(동부초, 역동초, 경안중, 미사강변중) △ 2024 대상별 IB 교육 설명회 및 연수 등을 운영하여 광주하남 IB 교육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IB를 교육과정에 적용하고 수업안에서 실천하는 노력 들은 선생님들의 열정과 관심 없이는 불가한 것이다”라며 “미래형 수업과 평가체제로의 전환을 위한 IB 교육 활동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