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예술누림 - 인형극 만들어요’ 성과공유회 실시

 

(정도일보)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연계하여 10월 29일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예술누림 – 인형극 만들어요’ 성과공유회를 실했다.

 

‘예술누림 – 인형극 만들어요’는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인형’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여 새로운 기회를 접하고 일상 속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올해 총 20회기의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2022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장애인식개선사업(새 생각을 짓는 동화공방)을 통해 출판한 ‘넌 충분해!(작가 김명옥)’ 동화를 모티브로 하여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

 

본 사업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이 인형 제작에서부터 공연까지 직접 기획·진행하여 더욱 특별한 공연이 됐으며 관객들로부터도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관객들은 “참여자들의 열정이 정말 감동적이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장애에 대한 선입견 및 편견이 해소되고 장애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라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인형극을 통해 장애인들이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의 장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