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일보) 양주시 장흥면이 장흥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26일 장흥문화체육센터 3층 대강당에서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장흥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활동현황 보고, 2025년 자치계획 소개 및 주민투표 결과 보고와 2025년 자치계획 수립 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2025년 자치계획은 ▲ 매내미 벚꽃길 축제 ▲ 장(長)~흥(興)하자! ▲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상영 등 총 3가지 안이 선정됐다.
장흥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했고, 장흥문화체육센터, 장흥면행정복지센터, 장흥농협, 송추농협 총 4개소에서 사전 현장 투표를 시행하여 총 316명의 주민투표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어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총 10개 프로그램의 수강생 200여명이 참여하여 그동안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무대를 빛냈다.
박효배 주민자치회장은 “장흥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의 참여로 선정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태인 장흥면장은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장흥면 주민자치회장님 및 위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2025년도 자치계획을 통해 더욱 발전하고 살기 좋은 장흥면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