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제25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 19일 개최

 

(정도일보) 남양주시는 오는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 및 야외운동장에서 제25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농업기술대전에서는 농축산물 전시·판매·체험존, 전통놀이존, 도시농업힐링존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돼 전통문화와 농업, 도시문화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행사 오후에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기념식과 함께 통기타, 팝페라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남양주시 농업인 대상 수여와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경품 추첨도 마련돼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행사에서는 배 협의회를 비롯한 각 품목연구회에서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전시·판매하며, 한우 소비 촉진 행사와 먹거리 장터도 운영해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화분케이크 만들기 △발효식초 만들기 △꽃누르미 △반려식물·업사이클링 화분 심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주최‘남양주 먹골배 김치 페스타’가 함께 열려, 김치 아카데미와 김치 만들기 체험 등 김치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백성희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 추진위원장은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