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도시공사, 제19회 시흥갯골축제에서 홍보 부스 운영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 흥행에 기여

 

(정도일보)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제19회 시흥갯골축제에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운을 드리고 활발히 소통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 공사는 3일간 일자 별로 각기 다른 주제의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흥미와 교육적 가치를 함께 제공하였다.

 

행사의 첫 날인 27일에는, 2024년 창립 20주년을 맞은 공사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홍보했다. 공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시민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슬로건, 엠블럼, 캐릭터를 활용한 공사 포토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사 누리소통망 이웃 추가할 시 경품 뽑기 기회를 함께 제공하여 흥미를 더했다.

 

행사의 둘째 날인 28일에는, 시민들에게 청렴과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청렴·인권 존중 다짐 문구를 적어 만드는 ‘나만의 약속 팔찌 만들기’, ‘청렴·인권 관련 내용으로 이루어진 룰렛 퀴즈 및 초성 퀴즈’ 맞히기 등 청렴·인권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울러 이날에는 재난안전 및 탄소중립 문화 확산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화재, 침수, 지진 등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행동요령에 대한 OX퀴즈’ 및 ‘온실가스 절감 노력에 대한 OX퀴즈’등으로, 정답을 맞히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용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행사의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쉽고 간단하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놓치기 쉬운 5가지 항목(페트병, 배달용기, 스티로폼, 비닐류, 폐전지)을 위주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와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행사의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앞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한 실천도 다짐하는 기회도 가졌다.

 

정동선 사장은 “제19회 시흥갯골축제 기간 내 개최되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흥미와 교육적 가치를 제공하여 축제 흥행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시흥시의 대표축제인 시흥갯골축제를 찾아주시는 많은 시민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이어질 시흥월곶포구축제 등 지역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