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고양시 대화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운영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일산서구보건소와 연계

 

(정도일보)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대화동은 지난 11일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일산서구보건소 감염병예방팀과 함께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는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찾아가 다양한 보건복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그에 맞는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원한다.

 

올해 6번째 운영한 상담소는 대화역 광장에서 진행했다. 대화역을 오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홍보 ▲복지정보 제공 및 상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상담을 동시에 진행했다.

 

특히 이번 상담소는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일산서구보건소 감염병예방팀과 협업해 일자리 상담을 진행하고 말라리아 예방, 손 씻기 수칙 등 계절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를 함께 실시했다.

 

이날 상담을 받은 주민은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로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건강 상담과 복지 정보를 제공받고 감염병에 대한 안내까지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인 대화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통해 시민들에게 건강,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여 보건복지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가까이 살피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