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추석 한마당: 나눔의 온기 행사 진행

 

(정도일보)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추석 한마당: 나눔의 온기’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흥에코유한책임회사와 경기도장애인복지관협회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장애인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채워졌다.

 

행사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관내 동아리로 구성된 버스킹 공연으로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으며 추석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약 210명에게 추석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급식을 진행했다.

 

더불어, 대흥에코유한책임회사 임직원과 자원봉사가 참여한 추석선물세트 나눔은 총 50명의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게 전달됐으며 선물세트에는 고기, 과일, 전 약과 등 명절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물품이 담겨 있어, 받는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질 수 있었다.

 

행사에 참석한 대흥에코유한책임회사 신주호 대표는 ”이번 추석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밠혔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울리며 따뜻한 추석 명절을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과 소통의 장을 넓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후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