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의용소방대, 추석 맞이 전통시장 캠페인 전개

추석 맞이 장보기 캠페인 및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정도일보) 부안읍의용소방대(대장 김기수)가 지난 10일 부안상설시장에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과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오후 2시 30분부터 부안상설시장 서쪽문에서 시작된 캠페인에는 부안읍 의용소방대 남녀 의용소방대원와 부안군 안전총괄과, 부안소방서, 시장상인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주요 내용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소방시설 점검 △화재예방수칙 및 행동요령 안내, △소화기 비치 홍보 등 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 일대를 중심으로 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 후 화재 예방에 경각심을 일깨우고 긴급차량 양보에 대한 인식 환기를 중점으로 소방차 및 구급차 등 긴급차량 길 터주기 홍보, 화재예방수칙과 행동요령 안내, 소방시설 위치 확인 및 관리상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안읍 의용소방대 김기수 대장은 “화재 예방과 긴급차량 길 터주기 방법을 알리고 군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순찰과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군 관계자는 “최근 전국적으로 화재사고가 발생하는 만큼 화재 예방에 힘써 주시길 당부드리며, 군민 안전을 위해 앞장서는 의용소방대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