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4년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강사 역량 강화 워크숍 성공적으로 마무리

평생교육 강사들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강사 역량 높여

 

(정도일보)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6일, 평생학습센터 북부 1층 대강당에서 평생교육 강사들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강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평생학습동아리 ‘블랙로즈’의 고고장구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정기강좌 및 강사 은행제 등록 강사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시민의 역량을 높이는 평생교육 강사의 역할과 강사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이 주요 주제로 다뤄졌다. 또한 강연과 토론 진행으로 나뉘어, 강사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 형성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번 워크숍을 통해 평택시 평생교육 강사들이 자기 객관화와 역량을 강화하고, 강사들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향후 시민들에게 더 나은 평생학습 지원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강사 네트워크 활성화와 공동 성장을 위한 방안’에 대해 소규모 그룹으로 실행 방안을 함께 논의한 강사들은 메시지 보다 메신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깨달았다고 전하며, 짧은 시간이지만 가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참가 소감을 이야기했다.

 

특히, 정영순 평생학습센터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지식과 역량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평생교육 강사님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 평생교육 강사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강조했다.

 

평택시 평생학습 강사들은 평생학습센터 정기 및 단기강좌, 배달 강좌 등을 통해 시민들의 성장과 행복 증진에 적극적으로 함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