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복지균형지원센터,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사회보장 모니터링단 25명 위촉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의 변화와 이행 상황 등 점검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복지균형지원센터는 8월 29일에 본원 강당에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사회보장 모니터링단' 25명을 위촉하고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사회보장 모니터링 설명회’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 모니터링’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목표 및 전략 달성을 위한 실천 과정으로써 사회보장위원회, 현장 및 학계 전문가, 지역주민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여 도 사회보장 사업의 변화를 포착하고 이행 상황을 점검하는 활동이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근거하여 4년 단위로 수립되는 법정계획으로 도의 지역사회보장 관련 정책의 이정표 역할을 하는 최상위 중기 기본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는 2022년 ‘강원특별자치도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을 수립했으며, 중기 기본계획 사업추진의 구체성과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따로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김숙영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원장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민관협력과 주민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최초로 구성된 ‘제1기 지역사회보장 모니터링단’이 강원지역의 사회보장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