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1차 강원특별자치도 지역문화협력위원회 개최

문화예술과 2024년 주요사업 추진상황 보고, 신규 사업 발전방안 집중 논의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8월 29일 오후 2시, 도청 제2별관 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차 '강원특별자치도 지역문화협력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 문화예술과에서 추진한 △예술인 창작지원 확대 지원 △지역내 문화예술공연 활성화 △문화기반시설 문화접근성 향상 등 2024년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2025년도 신규 추진 사업의 발전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윤승기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현안과 향후 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 할 수 있었다”라며 “위원회 의견을 반영해 내년도 신규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내실 있게 추진하고, 앞으로도 도내 문화예술이 융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문화협력위원회를 활성화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지역문화협력위원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문화진흥 조례'에 따라 도 의회 의원과 문화예술의 조예가 깊은 분야별 관계자인 △지역문화 △문화예술(연극, 무용, 영화, 연예 등) △문화산업 △문화예술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로 위촉된 위원 12명과 당연직 위원 3명을 포함한 15명으로 구성되어, 도의 주요 문화예술 진흥 시책의 심의와 지역문화정책 개발지원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