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 안산 심화과학실험공유학교 운영

8월 26일부터 9월 7일까지 한양대 에리카와 함께 ‘안산 심화과학실험공유학교’ 운영

 

(정도일보)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8월 26일부터 9월 7일까지 4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양대 에리카 제2과학기술관에서 ‘안산 심화과학실험공유학교’를 운영한다.

 

‘안산 심화과학실험공유학교’는 지역 간 과학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질 높은 과학탐구・체험을 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대학 연계형 모델로 개발하였다.

 

개설 강좌는 ▲PBL 기법을 활용한 화학실험을 주제로 하는 ‘고등학교 심화 1반’, ▲생활 속 화학 물질의 합성과 분리를 주제로 하는 ‘고등학교 심화 2반’, ▲기초 분석 실험을 활용한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하는 ‘중학교 심화반’ 등 3개 강좌로, 기초 이론 및 실험 교육을 넘어 생활 문제 해결을 위해 학생 주도적으로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심화 과정으로 운영된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한양대 에리카와 협력하여, 참가한 학생들이 기초과학 분야 연구 과정을 경험하고 학교 현장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정교한 과학 실험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면서 창의성, 자기주도성 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지역의 과학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양질의 과학교육 제공을 통해 우리 지역의 과학기술분야 진로 희망 학생을 위한 맞춤형 심화 교육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