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교육 현장 전문가의 공동연구, 공동실천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교실혁명

“타 지역 사례 공유와 지속적인 협의로 지역별 수업 개선 방법 모색 ”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제주에서 교육 현장 전문가 그룹인 수업개선연구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연수를 진행한다.

 

수업개선연구위원은 수업에서 학생 주도성 발휘 및 깊이 있는 학습이 구현될 수 있도록 수업 나눔 및 개선에 관한 의견을 함께 나누고, 수업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말한다.

 

수업개선연구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지난 7월부터 디지털 기반 학생 참여 중심 수업 확산 및 수업 나눔 문화의 조성과 지역별 수업 개선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지난 7월 공동연수에서 도출된 새로운 과제 해결을 위해 다른 지역의 특색사례를 탐색하고 수업 개선 방법을 모색한다.

 

수업개선연구위원은 △디지털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이자 제주형 자율학교인 한림초, △수업·평가 혁신의 대명사인 IB 월드스쿨 제주북초를 방문하고, △지역별 수업나눔 및 개선을 위한 협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 현장 전문가들의 공동연구, 공동실천으로 수업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함께 변화하는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라며, “협의회에서 도출될 현장 적용가능한 아이디어들이 각 지역의 교실 혁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