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행복한 마을 주민이 만든다... 시흥시 정왕3동, 주민총회 31일 개최

 

(정도일보) 시흥시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8월 31일 오전 11시에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정왕3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를 구체화하는 과정 중 하나로, 지역 주민 스스로 발굴한 의제를 더 많은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숙의해 내년도 마을 사업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마을 민주주의 실현의 장이다.

 

이번 주민총회에서 결정하는 2025년 정왕3동 통합자치계획사업 안건은 주민자치회가 발굴한 자치계획 11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굴한 마을건강복지계획 6건, 그밖에 정왕3동 관계단체 협력사업 3건으로 총 20개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야외활동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뛰어놀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한여름 물놀이에 풍덩’, 가족 단위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옥구달빛 영화관’, 지역 주민에게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주민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이 있다.

 

온라인 투표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투표시스템’을 활용해 8월 1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까지 오기 어려운 오이도 주민들을 위해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오이도문화복지센터 앞에서 현장 사전투표도 병행할 예정이다.

 

주민총회 참가 자격은 정왕3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정왕3동에 소재한 사업장에 재직 중이거나 정왕3동 내 학교, 기관, 단체 등에 속한 사람이다.

 

김상봉 정왕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왕3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은 만큼 정왕3동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시흥시]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