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다학제 전문 담당자 협업 연수

‘저자와 함께하는 대화놀이 워크숍’

 

(정도일보)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7월 24일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홀에서 다학제 전문 담당자 협업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복지안전망 차원에서 기초학습센터, Wee센터, 교육복지지원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각 영역에서 학생을 지도하고 지원하는 여러 부서의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별히‘저자와 함께하는 구조화된 대화놀이’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연수이다.

 

이번 연수는 먼저 다양한 전문 분야의 교육지원청 담당자들간 소통과 관계 형성의 기회를 통해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만나게 되는 경우 원활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앞으로도 학생을 직접 만나 가르치거나 상담하는 교육지원청 전문담당자들이 학생들의 어려움을 통합적인 관점을 가지고 전문분야 지원내용과 애로사항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더 마련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교육복지안전망이 학습, 상담, 특수, 복지가 학교 내에서 다양한 교육지원이 분절적인 아닌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며 지역사회 돌봄과 복지자원과도 신속히 연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육복지사는 “교육지원청의 다른 분야의 선생님들을 만날 기회가 쉽지 않은데 함께 대화놀이라는 특별한 활동을 배울 수 있었고, 업무소진도 해소하고 학생지도에 대해서도 궁금한 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