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오는 31일까지 2024년 전략작물 직불금 하계작물 추가신청 접수

 

(정도일보) 정읍시는 2024년도 전략작물 직불금 하계작물 신청을 지난 오는 31일까지 추가 접수받는다.

 

전략작물 직불금은 논에 벼 이외의 전략작물을 재배해 쌀 수급 안정과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전략작물 직불금 추가신청 기간에는 농업경영체법에 따라 등록된 농업인과 농업법인이 0.1ha 이상 전략작물 재배에 이용되는 논에 두류, 가루쌀, 옥수수, 하계조사료 등 하계작물을 재배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벼를 총체벼(조사료)로 활용하려는 농업인도 신청할 수 있다.

 

지급단가는 올해 신규 품목인 식용 옥수수는 100만원/ha이고, 두류‧가루쌀은 200만원/ha, 조사료는 430만원/ha이다. 또한 동계에 밀이나 조사료 재배 후 하계에 두류, 가루쌀을

이모작하는 경우 100만원/ha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향후 시는 신청자의 자격요건을 검증하고, 하계작물 재배 및 이모작 재배 여부 등 이행점검을 거쳐 12월에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지소재지(농지가 분산되어 있을 경우 농지 면적이 가장 큰 곳)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추가 신청 기간이 짧은 관계로 지급 대상 농업인이 누락 되지 않고 신청할 수 있도록 사업홍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