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제5회 Language Festival '한국어 영어 말하기 대회' 개최

교육도시 평택으로의 도약 및 국제화 실현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제5회 Language Festival 한국어·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어·영어 말하기 대회는 언어 기반의 축제를 통해 시민의 국제화 실현 및 글로벌 인재 양성 도모를 위해 개최되며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들과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어 말하기 부문은 학생부/성인부, 영어 말하기 부문은 초등부/중등부/고등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영어 말하기 부문의 경우 신청자가 국제학교 재학생이거나 대회 참가 전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체류한 기간이 2년이 넘을 경우 참가가 제한된다.

 

모집 기간은 7월 1일부터 19일까지이며 ‘지구를 지키는 나만의 방법’, ‘내가 바라보는 한국’, ‘내가 상상하는 2100년의 미래’ 중 1가지 주제를 택해 3분 분량의 원고와 참가신청서, 발표 영상(mp4, mov, avi 파일 형태)을 제작해 이메일로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창작 원고를 원칙으로 하며 표절 시 본선 대회 진출자 자격이 박탈된다.

 

대회심사는 크게 Contents(내용), Language(언어 사용의 정확성), Delivery(전달), Time(시간)의 영역으로 평가한다. 본선은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9월 7일 토요일 송탄국제교류센터 다목적동에서 진행된다.

 

시상은 평택시장상,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상, 국회의원상,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사장상 등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