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통합교사 대상 통합(특수)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교육현장의 통합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통합교육 실현

 

(정도일보)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2024년 5월 9일 시흥 관내 특수교사 및 통합교사를 대상으로 2024 통합교사대상 통합(특수)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특수교사와 통합교사의 장애에 대한 이해 및 통합교육 운영 역량 함양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장애를 가진 정은혜 작가가 자신의 삶 속에서 꿈을 이뤄간 “제 꿈은 다 이루어졌어요.”를 주제로 운영됐다.

 

이 연수는 캐리커처 작가이자 배우인 정은혜 작가와 서동일 영화감독, 장차현실 작가 이렇게 세 명의 강사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한 사람이 자신의 주체성을 가지고 성장하는 과정이 인상 깊었고 이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공동 성장 방안을 모색하고 통합교육환경을 어떻게 구축해야 할지 고민하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본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사 및 통합교사들이 장애에 대한 이해 및 인식을 개선하고 교사 간의 협력을 통하여 통합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특수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