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시, 2024년 지역돌봄협의체 회의 개최

 

(정도일보) 오산시는 25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오산시 지역돌봄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돌봄 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역돌봄협의체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 ▲운영계획 보고 ▲2023년 오산시 초등 돌봄 사업 추진실적 및 2024년 추진계획 보고 ▲토론 및 의견수렴을 통해 각계의 전문가 및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여기에서 제시된 의견은 향후 사업 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오산시는 그동안 지자체 중심의 우수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께자람센터(상시돌봄) 20개소, 함께자람센터(틈새돌봄) 4개소, 학교돌봄터 3개소, 지역아동센터 9개소 운영 등 돌봄 공백 해소에 적극 노력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육아에 대한 부담 등으로 출산율이 역대 최저인 저출생 시대에 초등 돌봄의 문제는 공공의 문제가 됐으며, 오산시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복지도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이에 대한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지역돌봄협의체는 ▲지역 돌봄 운영계획 심의·자문 ▲돌봄 시설 간 연계 ․ 조정 ▲관련 기관과 돌봄 공동 수요 조사 ▲돌봄 시설 간 우수사례 발굴·정보 공유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오산시 복지교육국장(위원장)을 비롯한 공직자와 민간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14명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