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경기 구리시] 백경현 전 구리시장, 박창식 전 국회의원, 김구영 예비후보에 힘 보태

백 "구리시 발전은 김구영 예비후보자" 박 "구리아리랑 헌정 김구영은 최고 인물"

 

[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그간 구리시 미래통합당 후보로 중앙의 유력인사가 전략공천으로 내정됐다는 소문은 공관위의 경선발표로 헛소문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2일 미래통합당 중앙위 등에 따르면 구리시 미래통합당 후보는 완전 국민경선을 통해 결정되며, 현재 출사표를 던진 김구영,나태근.송재욱 예비후보의 3파전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곧 있을 경선을 앞두고 구리시 지역 정가에서는 "미래통합당 유력 후보가 누구인가?" 하는 것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미래통합당 권리당원 구리시민 A씨는 "경선을 떠나 구리시에서 초중고를 나왔고, 이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김구영 예비후보가 국회의원에 당선됐으면 좋겠다"면서 "그동안 미래통합당 후보들이 우리 구리시를 떠났던 전철을 더이상 밟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백경현 전 구리시장은 사무실을 찾은 김구영 예비후보에게 힘을 실어주면서 "구리시를 누구보다 잘아는 김구영 예비후보가 그간의 노력들의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다"며 "미래통합당 지역위 당원들과 화합하고 소통하면서 무능한 현재의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윤호중 현 의원을 대적할 적임자는 김구영 예비후보 뿐"이라고 말했다. 


특히, 충북 제천.단양지역구에서 선전을 하고 있는 박창식 전 구리시 국회의원 역시 바쁜 선거 일정임에도 "김구영 예비후보자는 구리 사랑이 가득해 '구리아리랑'을 만들어 구리시에 헌정할 정도로 봉사정신 및 지역사랑이 투철하다"면서 "구리시를 이 만큼 사랑하는 정치인을 본 적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구영 예비후보자는 "백경현 전 시장님과 박창식 전 의원님의 힘이 되는 말씀들은 그야말로 경선과 본선에서 큰 힘이 될 것"이라면서 "우리 미래통합당 당원동지 및 지역 유권자분들의 지지와 성원을 받들어 반드시 본선 진출 및 국회의원 당선을 꼭 이루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