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고양교육지원청, 2023년 하반기 유치원·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 실시

유치원·학교급식 관계자의 위생·안전 관리 및 전문성 강화 교육

 

(정도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8월 17일, 8월 18일, 8월 24일 총 3일간 관내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259교(원) 급식관계자 1,409명을 대상으로 원격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① 8월 17일은 관내 공립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영양(교)사 185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감량화 ▲열린 자율선택급식 ▲학교급식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한다.

 

② 8월 18일은 공·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 13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급식 식중독 예방 및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참고로, 고양교육지원청에서는 소규모 사립유치원(50명~100명 미만) 중 영양(교)사가 없는 유치원을 위한 순회 영양교사를 배치하여, 소규모 사립유치원 맞춤형 영양관리(식단, 레시피), 위생관리 등을 컨설팅·지원하고 있다.

 

③ 8월 24일은 공립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조리(실무)사 1,094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및 학교급식 위생·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중학교 영양교사는 “지나친 편식 문제로 인해 학생들의 건전한 식습관 형성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심각하다.”며 “여러 학교의 모범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영양·식생활 교육 및 식단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매 순간 노력하시는 급식관계자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를 드리며, 다가오는 2학기에도 전반적인 급식 만족도 향상과 안전한 학교급식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