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불이야! 2023 용정초 합동소방훈련

용정초, 원당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정도일보) 용정초등학교(교장 장순덕)에서는 6월 8일 10시에 2023학년도 합동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합동 소방대피 훈련으로 원당소방서와 함께한 실습으로 진행됐는데 학생 및 교직원이 학교 내 피난시설의 사용 및 대피 절차 훈련을 통한 습관화로 화재 등의 재난 상황 시 안전하고 질서 있게 행동하여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다.


먼저 각 교실에서는 담임선생님의 주관으로 화재 대피 이동 경로와 대피 장소, 대피 방법을 탐색하는 화재 발생 모의 대피 훈련 교육이 이루어졌고 화재 경보기가 작동하자 전교생이 대피경로를 통해 일사불란하고 신속하게 운동장 스탠드로 대피했다. 운동장에서는 원당소방서 우완석소방관의 소화기 사용법 교육 및 화재 진압(방수) 시범이 이루어졌고 1학기 학생자치회 회장단의 참여 실습을 통해 소화기 사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끝으로 훈련교관의 소방 훈련 강평과 함께 소방 훈련이 종료됐고 전교생들은 차분하게 교실로 이동했다.


소방대피 훈련을 직접 체험해보니 화재의 위험과 안전의식을 갖게 됐고 소화기 사용법을 익히게 됐다는 학생자치회 임원들의 소감을 통해 용정초 학생들이 화재에 대비하고 항상 안전하게 생활하는 꿈나무들로 쑥쑥 자라날 것을 기대해본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