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4주년 맞은 전북 소통대로, 앞으로도 잘 부탁해!

4년간 45만여명 방문, 자유제안 등 4만 7천여명 참여

 

(정도일보) 전북도가 도민과의 정책소통을 위해 구축한 온라인 정책소통 플랫폼인 「전북 소통대로」가 개설 4주년을 맞았다.


전북 소통대로는 도민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하고 참여하는 온라인 소통창구다. 주요 기능으로는 자유제안, 공모·이벤트, 전라북도가 묻습니다(설문·투표) 등이 있다.


소통대로는 지난 2019년 5월 13일에 문을 연 이후 4년간 약 45만명이 방문하고, 3만여 명이 가입했다. 분야별로는 자유제안은 2,011건, 공모제안 2,296건, 설문·투표 9,651건이 접수되는 등 온라인 정책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동안 전북도는 도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절차개선·신규 콘텐츠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플랫폼 홍보와 참여 유도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아울러 전북도는 소통대로 4주년을 기념하는 축하 메시지와 앞으로 소통대로에 바라는 점을 적어보는 댓글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소통대로를 가입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댓글 작성자 100명에게 모바일 교환권(1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소통대로 누리집 이벤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홍석 전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도 전북 소통대로가 도민들이 제안한 소중한 아이디어들이 정책으로 활발히 이어지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가입자를 확보하는 외연 확장뿐만 아니라, 플랫폼의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