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북교육청 남원교육문화회관 더 가까운 도서관 기관, 단체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남원교육문화회관,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 기관당 1회 100권까지 대출 가능

 

(정도일보) 남원교육문화회관은 5월부터 12월까지 남원지역 학교 및 기관, 직장 등 단체를 대상으로 더 가까운 도서관 ‘기관, 단체 도서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회관 이용이 어려운 학교나 기관을 대상으로 도서관에 단체회원 가입 후 직접 도서관에 방문하여 원하는 도서를 대출하거나 방문이 어려운 기관(단체)은 희망도서 목록 제출과 택배로 대출 및 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관당 1회 100권까지 대출일로부터 3개월간 이용이 가능하며 회관 소장 도서를 대상으로 하되, 희망도서가 회관에 비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회관 운영기준에 따라 구입 희망도서를 신청하여 대출할 수 있다.


특히 도서 단체대출서비스를 이용한 단체 구성원이 책을 읽고 ‘회관 누리집-독서문화진흥-단체대출서비스’게시판에 서평이나 독후감(500자 이내)을 게시하면, 작성건수와 이용실적을 고려해 포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관, 단체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으로 회관 자료 이용이 활성화되고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단체 등에서 편리하게 책을 읽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기 남원교육문화회관장은 “앞으로도 도서관 공간 제약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들의 독서습관 형성 및 다양한 독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