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언제 어디서나 당신의 건강을 관리하세요!! 부안군, 2023년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정도일보) 부안군은 ICT기술를 활용한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은 맞춤형 생활습관개선 및 건강관리 서비스『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대상자을 4월11일부터 4월 28일까지 보건소 3층 건강상담실에서 8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건강검진 결과 혈압·혈당이 높거나 복부비만, 중성지방, 높은 콜레스테롤 등 만성질환 위험요인이 1개 이상 가지고 있으며, 전문가 판단하에 상대적으로 건강위험요인이 많아 시급히 예방관리가 필요한 사람 또는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건강취약계층 대상을 우선적으로 장비(활동량계) 와 인력을 지원하여 관리하는 공공형 ICT사업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신청은 이미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되며 부안 군민이나 관내 직장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모바일 APP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소지자에 한하여 이루어진다.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활동량계(스마트 밴드)을 제공받고 5월부터 10월까지 24주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식이, 영양,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을 이행 할 수 있도록 수시로 관리받고 전문 상담도 월 3~4회 개인 맞춤형 모바일 건강 관리를 제공받게 된다.


부안군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많은 군민들의 참여로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 수준도 향상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