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주독서대전, 대한민국 대표 독서출판문화축제로!

시, 20일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에서 ‘2023 전주독서대전’ 실무기획단 3차 회의 개최

 

(정도일보) 책의 도시 전주시가 ‘2023 전주독서대전’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서출판문화축제로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시는 20일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에서 지역 내 교육·문화·독서계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전주독서대전’ 주제 선정을 위한 실무기획단 회의를 개최했다.


2023 전주독서대전은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전주한벽문화관 일원에서 출판·서점·독서·문화·교육계 등 100여 개의 단체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지난 2월 실무기획단이 구성된 이후 세 번째 갖는 회의로, 참석자들은 전주독서대전의 중점 추진 방향과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실무기획단 위원들은 ‘전주독서대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던질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주제 선정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전주독서대전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책 축제이자 전 국민이 함께할 수 있는 성공적인 행사로 만들어 갈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실무기획단 위원들과 추진부서가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보다 많은 시민이 책을 사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전주독서대전 본 행사에 앞서 일상 속 독서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23 전주 올해의 책’을 선정한 후 독서릴레이와 100일 필사 등 연중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편씩 전주독서대전 유튜브 채널에 시민들이 내 인생의 책을 소개하는 영상도 게시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