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움이 필요한 이웃, 함께 찾아주세요” 시흥시 신천동,'복지 사각지대 및 자원 집중 발굴'캠페인 앞장

 

(정도일보) ‘행복마을’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신천동 곳곳에서 복지 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경제적·신체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천동 이웃들이 복지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 발굴을 홍보하고, 복지 대상자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복지 자원을 집중적으로 발굴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부동산, 미용실, 휴대폰 판매점, 편의점, 슈퍼 등 생활업종을 중심으로 돌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함께 홍보물을 배포했다.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부동산 및 정육점을 운영하는 신천동 주민들은 정기후원 기탁을 약속했고, “우리 동네 이웃들을 살피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들의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일촌 맺기 모니터링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고독사 예방 및 위기가구 발굴에 힘을 쏟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따뜻한 온정의 손길과 지속적인 관심이 위기에 처한 이웃을 살릴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주민 참여와 관심 유도 활동은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