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임실N치즈축제제전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올해 축제 결과 보고, 내년도 축제 일정 확정

 

(정도일보) 임실N치즈축제제전위원회가 임시총회 및 축제 결과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축제 도약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제전위가 지난 19일 임시총회 및 축제 결과 보고회를 임실군 종합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전위원, 대행사, 정책지원연구 용역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지난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된 2022임실N치즈축제 결과 보고를 통해 잘된 점, 미흡한 점에 대한 종합적인 피드백을 가졌다.


정책지원연구 용역사로부터 축제 지역주민 관여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해 온 용역 결과 보고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전위원들의 심도 있는 의견교환을 통해 내년도 임실N치즈축제를 2023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개최하기로 최종 확정 의결했다.


앞서 군은 2022 임실N치즈축제가 끝난 직후 부서별 소관 사항에 대해 의견 청취 및 자체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임시총회를 통해 내년 축제 일정이 확정된 만큼, 대행사 선정 등 세부실행계획을 조속히 추진하여 2023 임실N치즈축제에 방문객이 안전하게 축제장을 찾아 즐기고, 문화관광‧산업형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 축제는 3년 만의 정상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임실N치즈축제 개최 이래 역대 최고로 많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제전위 추산 축제기간 52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축제가 끝난 후에도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은 천만송이 국화꽃과 이국적 풍경을 선사하는 야간경관조명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국화 배치 기간동안 83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다녀간 것으로 추정된다.


아울러, 축제기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면서 16억원의 매출액을 올리고 임실읍 일원까지 축제장을 확장하여 많은 방문객이 테마파크는 물론 임실읍내 일원까지 방문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파악된다.


심 민 군수는“3년 만의 임실N치즈축제의 대성공은 지역주민의 높은 관여도에서 기여한 것이라 생각한다”며“2023 임실N치즈축제 역시 축제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지역주민의 관여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할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