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이재명 정신을 구현할 적임자”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수원본부, JM투게더 회원 등 16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이재명 대선후보를 지지했던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수원본부와 JM투게더 수원본부 회원 등 16인이 6일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이들 가운데 일부는 앞서 김희겸 전 수원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한 바 있어 김희겸 전 예비후보의 지지층이 이재준 예비후보 쪽으로 이동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범주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수원본부 상임 본부장은 인사말과 함께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수원을 누구보다 잘 알고 도시계획 전문가, 경제 전문가로 수원 부시장을 역임했다”며 “특히 정치인으로서 시민의 편에서 시민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는 소통 행정가”라고 밝혔다.

 

김경애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경기도 사무처장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우리가 추구하는 기본일자리 정신과 이재명 정신을 구현할 적임자”라며“현재 침체된 수원의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능력있는 행정가”라고 밝혔다.

이어 “기본 일자리를 확보하고 이재명 전 대통령 후보가 추구한 시민행복을 위한 실사구시적 정책 설계 능력을 갖춘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재준 예비후보는 “보내주신 지지와 응원에 힘입어 반드시 경선에서 승리하겠다”며 “30년 동안 도시계획을 연구하고 실천한 경험을 활용해 반드시 수원시의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늘려 자족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지지선언에 참여한 인원은 ▲이범주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수원 상임 본부장 ▲오흥열 JM투게더 고문 ▲양을모 JM투게더 사무총장 ▲이영기 JM투게더 임원 ▲김봉환 JM투게더 임원 ▲김경애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경기도 사무처장 ▲노종춘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수원 본부장 ▲정진성 경기도 골목상권 상인 연합회 감사▲이성자 광교법조마을 부녀회장 ▲송철재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이정미 광교법조타운발전협의회 임원 ▲엄미혜 국민기본일자리운동본부 수원 본부 임원 ▲문제운 매교동 상가 연합회 고문 ▲장재복 균형발전위원회정책상황실팀장 ▲최인성 경기도발전협의회 회장 ▲박명옥 (전) 광교신도시총연합회 연합회장 등이다.

 

현재 각종 수원시장 예비후보 대상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본선 진출 유력 후보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