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후보 공식 캐릭터 ‘똑부 (똑똑한 부엉이)’ … 뜨거운 호응

지난달 28일 SNS ‘똑부’ 캐릭터 전격 공개 … ‘김 후보 특징 잘 반영’ 호평 일색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공식 캐릭터 ‘똑부’가 인터넷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똑똑한 부엉이’라는 뜻의 ‘똑부’는 지지자들이 붙인 후보의 별명을 열성 지지자들이 캐릭터로 직접 제작해 김 후보에게 선물하면서 탄생했다.

 

후보 SNS와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똑부’에 똑똑하고 일 잘하는 이미지와 부엉이를 닮은 친근한 외모 등 김 후보의 특징이 잘 반영됐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김동연 후보는 지난달 29일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자신의 SNS를 통해 ‘제가 부엉이를 닮았나요?’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캐릭터 ‘똑부’를 전격 공개했다.

 

똑부가 공개된 인스타그램에는 1천80여회(5월1일 오후 3시 기준)의 ‘좋아요’와 칭찬 댓글들이 달렸으며, 트위터의 경우도 1천800여건의 ‘좋아요’와 함께 650여회 가량 리트윗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줄을 잇고 있다.

 

이와 함께 인터넷 카페 ‘재명이네 마을’과 디시인사이드, 클리앙, 인벤 등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똑부’에 대한 긍정적인 댓글이 잇따라 게재되는 등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김 후보의 인스타그램에는 ‘꺜 진짜 닮았다’, ‘똑부 마음에 들어요’, ‘큐티 쁘띠 귀염둥이 최고’라는 글이 달렸으며, 트위터에도 ‘부엉이라 진짜 닮기도 했고 똑부라는 줄인 발음도 귀여워서 좋은 것 같다. 똑부러진 김 후보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출처 꼼꼼하게 적어둔 것마저 똑부다워서 좋다’ 등 다수의 긍정 댓글이 달렸다.

 

이와 함께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똑부러지네 멋지잖아(재명이네 마을)’, ‘후보가 일단 똑똑하잖어(디시인사이드)’, ‘눈이 예쁘네요(클리앙)’ 등 긍정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연 캠프 관계자는 “후보의 특징이 잘 반영된 똑부 캐릭터가 널리 알려지면서 똑똑하고 일 잘하는 김 후보의 이미지를 부각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지지자와의 스킨십 확대 방안으로 유권자들이 단순한 콘텐츠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 참여해 직접 의견을 개진하고 제작에 참여하도록 하는 ‘똑부슈머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