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세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좋은세상, 산학 장학금 기부 MOU

 

 

[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세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안강범)와 ㈜좋은세상(대표 이오석)은 최근 산학업무계약을 체결하고 디자인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을 약속했다.

 

주요 업무 내용으로는 2021년 1학기부터 산학연계를 통해 직무체험 연수 기회 제공과 재학 중 학생들 동기 유발을 위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안강범 학과장은 “기부된 장학금은 우수 과제물 중에 심사를 거쳐 매 학기 우수 1명 장학금 100만원, 우수 2명 장학금 70만원, 장여 2명 장학금 50만원을 책정 약 7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겠다.” 며 “장학금이 학생들 도전과 성장에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좋은세상 관계자는 “산학업무체결로 학생들의 무한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분출하는 창작 기회의 장이 마련됐으면 한다."며 “향후 더 많은 장학금을 기부해 학생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오랜 기간 다양한 기업들과의 산학업무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체험 기회 제공과 장학금 유치 등 학생들에게 기회 제공을 해 왔다.

 

또한 학생들은 지역사회 봉사와 교육기부로 보답하는 지역사회와 산학(産學)이 하나 되는 새로운 공동체 모형을 만들어 가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