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화천교육지원청, 유전자 변형없는(Non-GMO) 화천 농산물, 학교 급식에 공급한다

화천교육지원청, 화천산 장류․김 등 농산가공품 학교급식 공급

 

(정도일보) 강원도화천교육지원청은 7일, 안전한 학교급식 실현을 위해 화천에서 재배한 농산물로 제조한 비유전자(Non-GMO) 농산가공품을 5월부터 학교급식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주요 공급 품목으로는 화천산 콩을 주재료로 4개 농가에서 제조한 장류(고추장, 된장, 막장, 간장, 청국장)와 화천산 토마토․들기름 등을 첨가한 김 등 6개 품목이다.

 

공급량은 선호도 및 추가 소요예산 등을 고려하여 올해에는 연간 총 사용량 기준으로 장류는 30%, 청국장과 김은 100% 공급하기로 하였다.

 

화천교육지원청은 교육청, 화천군, 학교 영양교사 및 영양사로 구성된 화천 농산물 학교급식 공급확대를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였으며, 각급 학교 영양교사 및 영양사를 대상으로 설명회 및 시식회도 개최하였다.

 

화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유전자 변형 식재료 대신 지역에서 생산되는 비유전자(Non-GMO) 식재료를 학교급식에 공급함으로써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의 건강권을 확보하는 한편 지역 제조업체의 안정적 판로확보 및 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공급량을 점차 확대하는 한편 추가 소요예산은 화천군과 협의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으로 올해 화천군 관내 장류 및 김 제조업체에 3,000만 원 이상의 소득이 기대되며, 올해 3월부터 공급하고 있는 들기름, 참기름까지 포함하면 연간 7,000만 원 이상이 지역 제조업체 소득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