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 일월수목원, 생태탐사 어린이탐험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초등학교 3~6학년 가족 대상

일월수목원 전 구역을 돌아다니며 생태탐사 미션 수행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수원 일월수목원이 어린이 생태탐사(에코티어링) 탐험대 ‘We are Little Adventurers(우리는 작은 탐험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탐험대원을 5월 6일까지 모집한다.

 

일월수목원이 주최하고,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주관, 내셔널지오그래픽이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3~6학년 또는 동일 나이 어린이의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탐험지도 속 일월수목원 전 구역을 돌아다니며 생태탐사 미션(임무)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들이 자연을 흥미롭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연 관찰부터 창의적 체험까지 다양하게 미션을 구성됐다. 미션별 활동 내용은 ▲식물의 색깔 비교 ▲정약용처럼 정원 만들기 ▲피톤치드 향기 맡기 ▲일월수목원 내 다양한 새 알아보기 ▲다양한 채소로 밥상 차리기 등이다.

 

초등학교 3~6학년 자녀 1명과 보호자 1명이 한 팀이 돼 활동한다. 5월 24일(1회차) 토요일, 31일(2회차)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일월수목원에서 진행하며, 회차당 30팀 총 60팀이 참여한다.

 

5월 6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채널을 친구 추가하고, 채팅방 하단 ‘키즈탐험대 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5월 8일 개별 문자메시지로 안내한다.

 

일월수목원 관계자는 “탐험대원 어린이들이 수목원의 자연 속에서 생태 감수성과 호기심을 키우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탐험에 많은 가족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월수목원은 키즈탐험대 외에도 다양한 생태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