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가족센터, 아이돌보미 정서치유 프로그램 실시

돌봄 업무에 의한 스트레스 관리와 신체적 피로 해소 위한 스트레칭

 

(정도일보) 구리시가족센터는 지난 4월 15일(화) 여성행복센터 5층 대강의실에서 센터 소속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정서 치유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와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돌봄 업무로 인해 쌓일 수 있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과 신체적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스트레칭 실습이 진행됐으며, 특히 전문가의 지도하에 구체적인 스트레스 관리 기법을 익히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을 배울 수 있어 아이돌보미들의 정서 치유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파견된 아이돌보미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구리시가족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의 전문성 및 질 향상, 아이돌보미 업무 소진 예방을 위해 집담회와 정서 치유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정서 치유 프로그램에 참석한 아이돌보미는 “평소 쌓여 있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배워서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윤성은 구리시가족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이 보다 건강한 마음과 몸으로 아이들을 돌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돌보미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의 헌신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