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새만금청, 2025 군산새만금마라톤 성공적 완주

홍보부스를 통한 투자유치IR 추진, 청 직원 마라톤 출전

 

(정도일보) 새만금개발청은 4월 6일 군산시 일원에서 열린 ‘2025군산새만금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내·외국인들에게 새만금을 소개하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군산새만금마라톤 대회는 올해로 19회째 국내 마라토너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군산의 대표적인 대회로, 새만금개발청은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만금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홍보에 적극 나섰다.

 

새만금개발청에서 설치한 홍보부스에서는 포토존, 상품 룰렛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어 대회 출전자를 비롯해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새만금 SNS를 팔로우하고,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에 #새만금 화이팅, #2036 하계 올림픽 유치 기원 등 새만금을 알리는 해시태그에 동참했으며 무선이어폰, 상품권, 손 선풍기 등 다양한 상품을 얻는 행운을 가지기도 했다.

 

또한, 새만금개발청 직원 10여 명이 마라톤에 출전하여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모두 완주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 직원은 “달리는 동안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도 있었지만, 함께 한 걸음씩 나아가는 동료들이 있어 완주할 수 있었다.”라면서, “건강도 챙기고 새만금 일을 하는 직원으로서 직접 행사에 참여하여 새만금을 널리 알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라톤 대회장을 찾은 조홍남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새만금은 대한민국의 미래이고 전북의 미래”라면서, “이번 마라톤 대회를 통해 새만금의 발전을 알리고, 건강한 도전 정신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